넷플릭스 화제작 <흑백요리사>에서 ‘만찢남(만화책 찢어서 요리하는 남자)’으로 등장해 심사 위원은 물론 안방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한 조광효 셰프가 첫 레시피북을 출간했다. 『만찢남의 오타쿠 레시피』에는 만화 속 명장면을 그대로 옮긴 듯한 요리는 물론, 만화에 등장하는 음식과 캐릭터의 성격, 세계관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30가지 레시피가 담겨 있다.
〈마스터셰프 코리아2〉의 우승자이자 〈흑백요리사〉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 출연한 셰프 최강록의 자전적 에세이. 음식, 요리, 식당, 요리사라는 네 가지 키워드로 지난날과 지금의 일상을 담았다.
익숙한 듯 낯선, 인간이라는 세계로의 항해.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7권. 이번에는 ‘음식’이다. 지구인에게 음식이란 단순히 생존을 위해 섭취하는 영양분이 아닌 걸까? 지구인에게 대체 음식은 어떤 의미일까? 음식의 밀을 뇌과학과 심리학의 관점으로 파헤쳐 본다!
출간 즉시 모든 온라인 서점 요리책 1위가 되며 베스트셀러에 오른 <진짜 기본 요리책>의 완전개정판. 생생한 리뷰를 토대로 기존의 좋은 것은 더 빛나게, 부족한 점은 더 탄탄하게 보강했으며, 기존 레시피는 물론이고 요즘 사람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요리까지 총 320개의 기본 메뉴와 100여개의 응용 방법까지 만날 수 있다.
도도하고도 사랑스러운 깜냥 캐릭터로 일상적인 이야기를 유머러스하고 따뜻하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으며 제24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을 받은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후속작이다.
<마스터셰프 코리아 2> 우승자이자 현재 요리 유튜버로 활동 중인 셰프 최강록의 요리 에세이. 단순한 레시피나 맛집 소개가 아닌 주로 ‘재료와 맛’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다. 재료가 가진 맛을 제대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으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세계의 가정식 1탄’으로 소개하는 스페인 요리는 지금 전 세계적으로 가장 트렌디한 미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한 지중해 식단이면서 심플한 레시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중시하기에 누구나 집에서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